에스티팜, 세계 최대 학회서 RNA 기술력 홍보…북미 시장 공략 박차
  • 장병문 기자
  • 입력: 2025.05.26 11:35 / 수정: 2025.05.26 11:35
TIDES USA 2025 참가
최석우 에스티팜 사업본부 본부장이 TIDES USA 2025에서 RNA 기반 치료제 플랫폼 사업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소개하고 있다. /에스티팜
최석우 에스티팜 사업본부 본부장이 TIDES USA 2025에서 RNA 기반 치료제 플랫폼 사업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소개하고 있다. /에스티팜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바이오 기업 에스티팜이 북미 시장에 mRNA, 올리고 등 RNA 기반 치료제 기술력을 홍보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티팜는 지난 19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TIDES USA 2025'에 참가해 기술력 홍보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TIDES USA는 올리고 및 펩타이드 치료제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 학회로, 글로벌 제약사와 바이오텍 기업들이 최신 연구 성과와 제조 기술, 시장 동향을 공유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서 에스티팜은 다국적 제약사 및 바이오텍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mRNA,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small molecule, gRNA, Monomer 등 RNA 기반 치료제 플랫폼 사업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소개했다.

다양한 공동 개발 및 위탁생산(CDMO)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RNA 기반 CDMO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회 기간 중 에스티팜 사업본부장 최석우 전무는 'The Solution Provider for RNA-Based Therapeutics'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에서는 RNA 치료제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를 짚는 한편, 에스티팜의 핵심 기술력과 CDMO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TIDES USA 2025는 RNA 기반 치료제 분야에서 에스티팜의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다시 한번 각인시킨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CDMO 전문기업으로서 기술 혁신과 글로벌 확장을 지속하며, RNA 치료제 산업의 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