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지난 21~25일 서울시 용산구 노들섬 일대에서 진행한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5일간 3만3000명의 관람객과 글로벌 바이어·인플루언서·K뷰티 산업 종사자 등 3700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는 3500평 면적의 노들섬에서 부스와 콘텐츠로 꾸며져 브랜드와 관람객이 교감하고 즐기는 페스티벌로 화제를 모았다. 브랜드와 소비자, K뷰티 산업 종사자, 글로벌 바이어 등 산업을 이루는 모든 주체가 함께 K-뷰티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하는 'K뷰티 산업 컨벤션'으로 의미가 확장됐다.
브랜드사에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실질적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퓨처커넥트'는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K뷰티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열린 커넥트에는 올리브영의 주요 협력사와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신진 브랜드사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체험형 토크쇼 '뷰티&헬스 딥다이브'는 개별 브랜드와 고객이 보다 심도 있게 소통할 수 있는 무대가 됐다. 인플루언서와 뷰티 전문가가 함께하는 토크쇼, 메이크업 시연, 원데이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 딥다이브 프로그램은 소비자와 깊이 있는 교감을 통해 중소 브랜드의 팬덤을 강화했다.
올해는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브랜드에 국한하지 않고 유망한 신진 브랜드까지 참여 폭을 넓혀 K-뷰티 브랜드의 다양성을 강화했다. △슬로우 에이징 △이너뷰티 △액티브 스킨케어 등 주요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 연합 부스를 통해 K-뷰티의 흐름과 대표 브랜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올해 페스타를 통해 K뷰티의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 확장성, 브랜드 팬덤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올리브영은 유통을 넘어 K-뷰티 산업 생태계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플랫폼으로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