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호주 매장 오픈 첫날부터 인기…서구 시장 공략 속도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5.16 08:57 / 수정: 2025.05.16 08:57
지난 15일, 시드니 복합 쇼핑몰에 오픈
요가, 필라테스, 러닝 등 제품 갖춰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 15일 호주 시드니에 매장을 오픈했다. /안다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 15일 호주 시드니에 매장을 오픈했다. /안다르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호주 시드니에 오픈한 매장이 큰 인기를 끌며 서구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안다르가 호주에 선보인 매장은 쇼핑 거리 피트 스트리트의 대형 복합 쇼핑몰 '웨스트필드 시드니'에 있다. 이곳은 글로벌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밀집한 상권으로 안다르는 위치적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에서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안다르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첫날 오픈 직후부터 현지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해당 매장에서는 실내외 운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애슬레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우먼즈와 맨즈 모두 요가, 필라테스, 러닝 등 폭넓은 제품군을 갖췄다. 특히 라이크라 컴퍼니 등 글로벌 기능성 소재 기업과의 공동 개발한 원사를 앞세워 독보적인 제품 및 디자인 경쟁력을 어필하고 있다.

안다르는 지난해 10월 호주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현지 상황에 대한 점검 과정을 거쳤다.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호주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미리 입증한 안다르는 제품 배송을 포함한 수요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현지 물류 인프라까지 구축해 놓은 상태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고소득 국가를 타깃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호주를 교두보 삼아 서구권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고 K-애슬레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