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CJ대한통운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54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21.9% 감소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 증가한 2조9926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O-NE사업의 올 1분기 매출액은 8762억원,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집계됐다.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및 '매일 오네(O-NE)' 시행 초기 운영안정화를 위한 원가반영 영향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CL(계약물류)사업 부문 매출액은 물류컨설팅과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신규수주가 지속 확대되며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8135억원을 올렸다. 영업이익은 신규 수주분에 대한 초기 원가가 반영되며 소폭 하락한 397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사업 부문의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430억원, 11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6.2% 늘었고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글로벌 무역환경의 불확실성으로 포워딩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미국과 인도 시장을 중심으로 외형성장을 이어갔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대형 이커머스 중심으로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매일 오네 서비스 도입 효과가 점차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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