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풀무원은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신경영선언'을 선포했다. 구체적으로 조직 혁신, 핵심가치 재정의, 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을 통해 제2의 도약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12일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선포했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날 창사 기념식에서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내리며 오늘날 연 매출 3조원이 넘는 한국의 대표적 지속가능식품기업, 한국 최고의 ESG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창사 41주년 대전환기를 맞은 오늘 풀무원은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회사의 새로운 비전인 '신경영선언'을 선포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신경영선언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경영전략으로 △조직 혁신 △핵심가치 재정의 △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 세 가지 과제를 담고 있다.
아울러 신사업이 일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을 북돋우는 목적지향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당 법인의 주식을 부여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 중이다. 제도적으로 △OKR(성과관리체계) △권한과 위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조직원 모두가 신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이를 일상 속에서 실천함으로써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가형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풀무원다움'을 반영한 BIS를 재정립해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BIS의 핵심 정체성을 △소비자 효익 △브랜드 퍼스널리티 △브랜드 자산으로 규정했다.
이우봉 총괄CEO는 "우리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이 담긴 경영전략으로 풀무원이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 지속가능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