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의 해외수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이탈리아 등 5개국을 시작으로 연간 1만병의 그래비티 샴푸를 독점 수출 예정이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과 파트너사 발굴을 통해 10개 이상 국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그래비티 샴푸를 단독 출시한 이후 방송 4회 연속 완판, 누적 판매량 15만병이라는 신기록을 이끌어냈다. 카이스트 기반 특허 성분을 적용한 기능성 탈모 샴푸라는 차별성과 함께 고객 만족도 및 재구매율이 높다는 점에서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한 확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은 차별화된 상품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멀티채널 유통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