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재단장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는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지를 확대하고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적립 별 쿠폰 교환 기능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한다. 오는 6월 17일부터 적용된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이 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현재 골드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 제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거나 'Magical 8 star' 프로그램 이용 시 별 8개를 적립하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고 있다.
개편된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혹은 MD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직접 교환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적립 별 쿠폰 교환이 제한됐던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앞으로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개편 이후 쿠폰 자동 발행은 중단되고 그린, 골드 회원은 적립한 별 개수에 맞춰 직접 원하는 쿠폰으로 교환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달 공식 홈페이지 및 앱 내 '왓츠뉴'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에 가입한 회원 수가 1400만 명을 넘어선 만큼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멤버십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국내를 대표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앞으로는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활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리워드 프로그램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