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문은혜 기자]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수제맥주 활성화 및 지역 상생을 위한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 프로젝트는 고객들이 전국을 여행하듯 다양한 맛의 맥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루마블의 첫 여정은 강원도 정선이다. GS25는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소규모 양조장 '아리랑 브루어리'의 수제맥주 8종을 선보인다. 아리랑 브루어리는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양조장으로 지역 특성을 담은 독창적인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수제맥주 8종은 △곤드레필스너 △동강에일 △마인스타우트 △윤바이젠 △아리랑IPA △복 △호피페일에일 △골든크래프트라거 등으로 강원도 정선의 개성이 반영된 상품들이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부터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500ml 12입 기준 △곤드레 필스너·동강에일·윤바이젠·호피 페일에일 3만5000원 △마인 스타우트·아리랑IPA·복 3만8000원이며 △골든크래프트라거는 500ml 24입 5만8000원이다.
엄진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팀 MD는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개성 있는 수제맥주들을 소개하며 고객과 지역이 함께 하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