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휩쓸어…최고혁신상 포함 35개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5.04.23 14:44 / 수정: 2025.04.23 14:44
"세계에서 인정받은 디자인 경쟁력 지속 강화할 것"
LG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작을 대거 배출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더팩트 DB
LG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작을 대거 배출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과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총 35개 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앞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총 36개 상을 받았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대거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모델명 77T4)'는 최고상을 받았다. 제품은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리모컨 조작만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올레드 TV다.

움직이며 고객과 교감하는 '이동형 AI홈 허브(프로젝트명 Q9)'는 최고혁신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 제품은 공감지능 에이전트 LG 퓨론을 적용해 사람을 이해하며, 가전 제어를 넘어 편리한 생활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오디오, 모니터, 상업용 로봇 등 다양한 제품군이 총 33개의 본상을 받았다.

정욱준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에서 인정받은 디자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