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배송' 강화한 롯데온…"상품 절반 '내일ON다'로 배송"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4.23 08:51 / 수정: 2025.04.23 08:51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주문 대다수 사실상 무료 익일배송
롯데온의 전체 상품군 중 절반이 내일ON다로 배송됐다. /롯데온
롯데온의 전체 상품군 중 절반이 '내일ON다'로 배송됐다. /롯데온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온은 전체 상품군 중 절반이 '내일ON다'로 배송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내일ON다 제품군 확대로 일군 성과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는 내일ON다 서비스는 지난 2023년 론칭한 익일 배송 서비스다.

롯데온은 최근 내일ON다 제품군을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늘렸다. 론칭 초반 가공식품, 생활, 주방, 반려동물 용품 등 1만 개 정도였던 내일ON다 상품군은 지난해 23만 개로 늘어난 바 있다. 향후 꾸준히 내일ON다 적용 상품을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익일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에서 내일ON다 플래그 부착 여부와 주문 마감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주문 마감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상품마다 다르다.

롯데온이 올해 1분기 내일ON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커피·생수·음료, 화장품·향수, 유아동의류 등으로 나타났다. 내일ON다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내는 효자상품군으로는 명품, 스포츠의류·운동화, 건강·다이어트식품 등으로 집계됐다. 내일ON다 상품군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주방용품, 화장품·향수, 건강·다이어트식품이다.

류승민 롯데온 SCM팀 책임은 "적용 제품을 확대하면서 주문 대부분을 무료로 익일 배송하는 ‘내일ON다’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빠른 배송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