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딥티크 성수 부티크' 오픈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4.18 09:02 / 수정: 2025.04.18 09:02
동화 '잭과 콩나무'에서 영감받아
방문 고객, 인기 향수 샘플 2종 증정
향수 브랜드 딥디크가 서울 성수동에 딥디크 성수 부티크를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향수 브랜드 딥디크가 서울 성수동에 '딥디크 성수 부티크'를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서울 성수동에 '딥티크 성수 부티크'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딥티크는 독특한 상권과 최신 유행, 젊은 유동인구가 집결한 성수동 한복판에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상상력 가득한 매장을 오픈하고 고객들에게 브랜드 고유의 예술적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딥티크 성수 부티크는 동화 '잭과 콩나무'에서 영감받아 꾸며졌다. 콩줄기 하나가 매장 내부로부터 뻗어 나와 벽을 타고 올라가는 형상을 연출하고 있으며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모자이크 타일 장식이 존재감을 더해준다.

매장 중심에는 프랑스 유명 세공 장인이 작업한 거대한 콩나무 장식이 자리 잡고 있다. 딥티크의 '휘기에' 캔들 색상을 연상시키는 그린톤의 나무에서 뻗어 나온 가지와 콩깍지들이 천장을 뒤덮는다. 콩나무 아래에는 딥티크 향수 컬렉션을 전시한 거대한 목재 테이블이 있다.

새하얀 벽장은 파리 오스만 양식을 차용한 몰딩과 각각의 독립적인 선반으로 구성했다. 각 선반 코너에는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브랜드의 영감의 원천이 되는 자연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프랑스 아티스트 쥴리 세르의 식물도감으로 장식된 방에서는 부티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선물 포장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죽 백택에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엠보싱 서비스와 선물의 품격을 높여줄 실크 페이퍼 랩핑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딥티크는 성수 부티크 오픈을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 딥티크 인기 향수 샘플 2종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어처 퍼퓸과 가죽 백택, 3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어처 캔들을 추가 증정한다.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서울 토트백을 추가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딥티크 관계자는 "딥티크 성수 부티크는 상상력과 놀라움,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 세계 단 하나뿐인 독특한 공간으로 연출했다"며 "성수동만이 가진 특유의 문화적·지역적 특성과 딥티크의 예술적 가치가 만나 탄생한 곳인 만큼 성수동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