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직잭뷰티' 팝업스토어 종료…맞춤형 체험 제공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4.17 09:52 / 수정: 2025.04.17 09:52
지난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서 진행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전월 대비 129%↑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의 직잭뷰티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의 직잭뷰티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카카오스타일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직잭뷰티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7일 밝혔다.

직잭뷰티 팝업스토어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에서 진행됐다.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총 방문객 수는 1만5000명에 달했다.

팝업스토어에서 체험한 상품을 지그재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앱 이용도 증가했다. 팝업 기간 동안 지그재그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직전 월 동기 대비 129% 늘었다. 같은 기간 뷰티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 수와 재구매 고객 수도 각각 55%, 85% 증가했다.

특히 팝업에 부스로 참여한 브랜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브랜드 '투에이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090% 이상 증가했으며 '에스쁘아', '릴리바이레드' 거래액은 각각 259%, 155% 증가했다. 최근 지그재그에서 새롭게 선보인 '몰바니'와 '얌얌프로띵' 등 신규 브랜드 거래액도 직전 주 대비 각각 1814%, 368% 증가했다.

이번 성과는 '나다운 아름다운'을 찾아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공간을 구성한 점이 주효했다. 셀프 테스트존에서 퍼스널 컬러·피부톤 등을 진단하고 각 브랜드별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탐색하는 개인 맞춤형 여정을 제공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단순히 인기 상품을 전시하는 일반적인 팝업과 달리 개개인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탐색하는 경험에 중점을 둔 새로운 형태의 팝업을 선보이며 1030 여성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며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그재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나다운 아름다움'을 완성해가는 여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