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KBO·K리그와 '고 팀 무신사' 캠페인 진행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4.14 09:05 / 수정: 2025.04.14 09:05
다음 달 5일까지 진행
'체험형 콘텐츠' 팝업 스토어 운영
무신사가 고 팀 무신사 캠페인을 시작한다. /무신사
무신사가 '고 팀 무신사' 캠페인을 시작한다. /무신사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무신사 플레이어는 국내 대표 프로 스포츠 구단들과 손잡고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직관 시즌을 맞아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된다.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이 발매되며 스포츠 팬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진행한다.

14일부터 한국야구위원회(KBO) 전 구단과 협업한 '볼 파크 에디션'이 출시된다.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무신사가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프로 야구 구단이 함께 기획한 유니폼과 잡화도 공개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고 팀 무신사 KBO 팬 페스타(FAN FESTA)'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방문객은 구단별 인기 유니폼과 무신사 한정 상품을 착용해 볼 수 있으며 미니 게임과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는 K리그 26개 구단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의 협업 굿즈가 한정 판매된다. 마이멜로디, 쿠로미, 헬로키티 등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후드티, 맨투맨, 키링, 짐색 등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주요 상품은 오는 22일 10시부터 무신사 드롭을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스토어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 '고 팀 무신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직관을 즐기는 젊은 스포츠 팬이 늘어나면서 구단 굿즈로 팬심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한정 아이템 발매와 함께 팬 참여 콘텐츠를 통해 프로 스포츠 응원 문화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