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별도 기준 엉업이익이 1337억원으로 전년(2023년) 대비 11% 늘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 줄어든 5127억원을 기록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에 따르면 매출액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면서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영업이익 경우 지난 2023년 말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 및 판매관리비 감소로 인해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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