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전세사기 예방 대학생 서포터즈 '안심전세 꼼꼼이' 모집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5.04.11 09:34 / 수정: 2025.04.11 09:34
6개월간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콘텐츠 제작 참여 기회 제공
국토교통부가 청년층의 안전한 전세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안심전세 꼼꼼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더팩트 DB
국토교통부가 청년층의 안전한 전세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안심전세 꼼꼼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국토교통부는 청년층의 안전한 전세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안심전세 꼼꼼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안심전세 꼼꼼이는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을 이수하고, 안전한 전세계약 방법을 청년 눈높이에 맞게 알리는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여러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또 안심전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얻은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한 안심전세 꼼꼼이들의 참신한 정책 제안을 수렴하기 위한 전세사기 예방 정책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안심전세 꼼꼼이는 전국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이며, 안전한 전세계약·전세사기 예방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지원자들의 전세사기 예방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안심전세 캠페인 참여 동기·캠페인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30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안전한 전세계약 방법을 또래 청년들에게 알리기 위한 미션을 수행한다.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도 제공한다.

활동 실적 등 수료기준 충족 시 활동 수료증이 수여된다. 우수 활동팀·정책 공모전 우승팀에게는 국토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신청은 국토부 블로그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접수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성수 국토부 전세사기피해지원단장은 "전세사기 피해 비중이 높은 20~30대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예방 정책이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실효성 있는 안심전세 캠페인을 안심전세 꼼꼼이들과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