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 릴레이 캠페인 실시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5.04.09 10:55 / 수정: 2025.04.09 10:55
삼성물산·현대건설·대우건설·GS건설 등 참여
대한건설협회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까지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팩트 DB
대한건설협회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까지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대한건설협회는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까지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매년 건설현장에서 200여명의 사고사망자가 발생하고, 그 중 절반이 추락사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민관합동 TF를 구성해 여러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의 제도개선 방안을 포함한 종합대책을 지난 2월 28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건설산업 환경조성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이미지 개선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도공 등 공기업을 시작으로 일선 건설업체까지 연달아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SK에코플랜트, 한화 등 6개 대형건설업체가 참여한다. 각 기업의 CEO가 매주 차례로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과 소통하며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단순한 형식적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각 CEO는 현장에서 직접 가설비계와 안전 감시 사각지대를 점검한다. 현장근로자 인터뷰를 통해 안전 취약점을 발굴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6개 대형건설업체가 솔선수범해 자발적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예방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