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가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과 협업으로 탄생한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을 공개했다. 회사는 'LG 엑스붐' 신제품을 앞세워 오디오를 조 단위 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윌아이엠과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 오승진 MS마케팅담당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LG전자 오디오 사업 전략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글로벌 오디오 시장의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오디오 사업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재편한다. 포터블 오디오, 웨어러블 오디오, 홈 오디오 등으로 제품군을 세분화해 고객에게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포터블·웨어러블 오디오 시장에서는 고유의 사운드 정체성 정립, 디자인 차별화,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 3대 전략을 바탕으로 'LG 엑스붐'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공지능(AI)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궁극적으로 현재 7000억~8000억원 수준인 오디오 사업 연 매출을 1조원까지 늘린다는 목표다.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은 윌아이엠과 함께 오디오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날 AI로 더욱 진화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엑스붐'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3종도 공개했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 'LG 엑스붐 바운스', 'LG 엑스붐 그랩' 등 신제품 3종은 AI가 고객이 듣고 있는 음악을 분석하고, 주변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를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출력 스피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은 120W의 파워풀한 출력으로 실내외 공간에 상관없이 생동감 넘치는 무대 사운드를 제공한다. 6.5인치 우퍼와 2.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콤팩트 스피커 'LG 엑스붐 바운스'는 공기 진동으로 저음을 증폭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음을 재생하는 듀얼 돔 트위터 및 트랙형 우퍼를 탑재해 캠핑, 바닷가 등 개방된 공간에서도 파워풀하고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그랩'은 휴대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원통형 디자인으로 자전거 물병 거치대 등에 쉽게 거치할 수 있다. 휴대용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풍부한 저음역을 제공한다.
윌아이엠은 새로운 'LG 엑스붐' 제품에 대해 "기존의 틀을 깨고 스피커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지를 상상하고자 했다"며 "음악적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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