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전국 ATM 코너에 '굿윌기부함' 설치
  • 이선영 기자
  • 입력: 2025.04.02 16:01 / 수정: 2025.04.02 16:01
우리WON뱅킹 '굿윌스토어 물품기부' 서비스서 온라인 기부도 가능
지난달 27일 우리은행 소공동지점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고객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굿윌기부함 1호 제막식을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지난달 27일 우리은행 소공동지점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고객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굿윌기부함 1호 제막식을 기념해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장애인 일자리 생태계 구축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물품 기부함인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소공동지점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굿윌기부함은 365일 언제든 편리하게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기부함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코너에 설치된다. 기부한 물품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발달장애인의 급여로 사용된다.

기부함에는 기부신청서와 물품을 담을 수 있는 기부봉투가 비치돼 있어 편리한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자가 기부신청서를 작성해 물품과 함께 넣으면 굿윌스토어에서 확인 후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WON뱅킹 앱에 신설된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서비스를 이용해 기부자는 많은 양의 물품을 편리하게 기부 할 수 있다. 앱에 접속해 혜택, 생활편의,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한편, 2023년 우리금융은 밀알복지재단과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생태계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금융×굿윌스토어 100호점 건립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굿윌기부함은 서울 내 우리은행 영업점 20곳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은 우리 모두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상 속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에 마련된 기부함이 장애인 자립 및 기부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