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홈플러스가 최근 기업회생 신청과 관련 이해관계자와 국회, 정부에 사과하고 금융감독원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홈플러스는 1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긴급한 기업회생 신청으로 인해 모든 홈플러스 이해관계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국회 및 정부에 걱정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금융감독원이 실시하고 있는 조사 및 검사에 성실히 응하겠다"며 "회생절차를 통해 홈플러스를 다시 정상화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매입채무유동화 관련 채권자들을 포함하여 모든 채권자들의 채권이 변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용등급 하락 인지 시점과 기업회생 신청 경위에 대해서는 "그동안 회사가 설명해 온 내용과 같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금융감독원 조사 및 검사 과정에서 성실히 답변하고 소명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금융감독원은 MBK파트너스와 홈플러스 측이 신용등급 하락 가능성을 당초 해명보다 먼저 알았을 정황을 파악했다고 발표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19일부터 홈플러스가 긴급 회생절차를 계획하면서도 단기채권 발행에 나선 것인지 등을 규명하기 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함용일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자본시장 현황 관련 브리핑'에서 "적어도 MBK가 말해온 날짜 이전에 신용등급 하향 가능성을 인지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인지하고도 전단채 등을 발행했는지 등을 확정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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