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프로모션 진행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3.31 11:40 / 수정: 2025.03.31 11:40
지난해 '슬로우에이징' 매출,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
특가 판매·다양한 샘플 증정
CJ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슬로우에이징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슬로우에이징(저속 노화)' 카테고리를 육성하기 위해 4월 한 달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2023년부터 '슬로우에이징'을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제시하고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 수는 2023년 약 1만6500개에서 지난해 2만2000여개로 1년 새 30%가량 늘었다.

'슬로우에이징'은 노화를 거부하는 '안티에이징(항노화)'과 달리 나이 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은 2030 세대의 피부 고민 상당수가 노화와 밀접한 데서 착안해 정통 안티에이징인 주름, 탄력에 모공, 안색, 잡티, 흔적 등을 슬로우에이징 영역으로 범주화했다.

이후 관련 상품의 매출도 늘었다. 지난해 슬로우에이징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으며 올리브영에서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100억 클럽' 브랜드 중 슬로우에이징 관련 브랜드가 10개 포함됐다.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리브영은 4월 한 달간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샘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잡티·흔적·모공·탄력을 관리하기 위한 마스크팩·에센스·크림· 선케어 상품 등 슬로우에이징 기능성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다음 달 4일부터 27일까지 '슬로우 드라이브' 팝업스토어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열린다. 슬로우에이징 브랜드인 △넘버즈인 △바이오던스 △아누아 △이니스프리의 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향후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를 이너뷰티까지 연계 확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를 발굴하고 관련 시장을 확장해 유망한 중소·인디 K-뷰티 브랜드를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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