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中' 상하이 패션위크' 참석…교복 사업 확대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3.31 09:05 / 수정: 2025.03.31 09:05
'기능 미학의 캠퍼스 패션의 재구성'이 주제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 공략
형지엘리트가 2025 상하이 패션위크의 2025 키즈웨어쇼에 참가했다. 최준호 대표이사(가운데)와 모델들이 패션쇼 피날레에 서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형지엘리트가 '2025 상하이 패션위크'의 '2025 키즈웨어'쇼에 참가했다. 최준호 대표이사(가운데)와 모델들이 패션쇼 피날레에 서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패션그룹형지는 '2025 상하이 패션위크'에 참석해 교복 패션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형지 계열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매개체로서 형지글로벌이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지난 13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사명 변경을 단행한 직후 펼친 첫 번째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형지엘리트는 올해로 6번째 '상하이 패션위크'에 참가했다.

형지글로벌은 지속적으로 형지엘리트의 중국내 학생복 시장 확대 외에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로의 프리미엄 교복 사업 확대를 가속화시킨다는 방침이다.

형지엘리트는 그동안 중국에서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수준 높은 패션쇼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얻었다. 실제로 이번 쇼에서 형지엘리트는 '기능 미학의 캠퍼스 패션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방수, 항균 등 기능성을 강화한 원단으로 만들어진 신제품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교복 수요층의 눈높이와 취향에 맞춘 심플하면서 클래식한 디자인과 블랙 앤 화이트, 카키, 그레이 등 세련되고 지적인 느낌의 컬러를 사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교복을 내놓으며 눈길을 끌었다. 또 중국에서도 학부모는 물론 학생들까지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에 주목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교복 상품들을 내놓았다.

형지엘리트는 패션위크 참여를 통해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을 알리는 한편 해외 유통망 확보와 제품 공급에 관한 형지글로벌의 지원을 발판 삼아 중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아세안 국가로의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이번 쇼는 중국 내 프리미엄 교복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 기회가 됐으며 실제 수주 영업 성과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형지글로벌과의 시너지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아세안 지역 프리미엄 교복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