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 참가자 모집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3.28 09:10 / 수정: 2025.03.28 09:10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활동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민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설화수가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설화수가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설화수는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설화수는 우리 전통문화와 장인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설화문화의 밤'부터 '설화문화전'을 거쳐 '컬처프로젝트'까지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과거와 현대를 잇는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설화수 컬처프로젝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한국의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를 젊고 참신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We Create Culture'라는 슬로건은 우리 전통문화가 과거에만 머무르지 않고 동시대의 문화로 조명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4년 만에 돌아온 컬처프로젝트 시즌2의 주제는 '민화'다. 조선시대 민중들의 삶과 소망을 담고 있는 민화는 궁중이나 사대부의 회화에 비해 표현이 자유롭고 해학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는 약 90일의 활동 기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작품을 제작하며 전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고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자들은 '자유로운 표현'을 특징으로 하는 민화를 재해석하여 회화, 텍스타일, 가구, 공예품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창작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설화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참가자들에게는 작품 제작비를 전액 지원하며 전문가 멘토링의 기회와 함께 활동 지원금도 지원한다"며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팀에게는 별도 시상 등 혜택도 제공되며 최종 작품은 오는 9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전시된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