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hy는 해외 커피시장을 겨냥한 '하이브루' 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브루는 BTS(방탄소년단) 패키지를 적용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보장청(BPJPH)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hy는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카푸치노와 티라미수 라떼 등 2종을 먼저 선보인다.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해 본국과 인근 국가로 유통한다.
하이브루는 인도네시아 편의점 점유율 70%를 차지하는 '인도마렛'과 '알파마트' 등 체인업체에 입점한다. 말레이시아에는 중계무역방식으로 진출한다. 코타키나발루 내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입점할 예정이다. 향후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로도 하이브루 유통망을 넓힐 계획이다.
강미란 hy 글로벌사업2팀장은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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