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매칭 기프트'로 1억2000만원 기부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3.11 11:35 / 수정: 2025.03.11 11:35
임직원의 기부금에 회사도 함께하는 캠페인
121개 기관에 전달…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
아모레퍼시픽이 매칭 기프트를 통해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매칭 기프트'를 통해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21개 기관에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해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20년째 진행 중이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 금액을 기부한다. 1+1 기부의 예로 회사가 임직원 기부에 의미를 더한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유니세프 등 총 121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2291만9093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이상호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실장 부사장은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년간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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