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MWC25서 생성 AI 기술력 입증…사업 모델 강화
  • 조소현 기자
  • 입력: 2025.03.11 10:52 / 수정: 2025.03.11 10:52
신개념 AI 아바타 기술 '아바타시프트' 선봬
1000여명 방문…"글로벌 시장 타겟으로 사업 확장할 것"
MWC25 NC AI 부스에 방문객들이 모여 있다. /엔씨소프트
MWC25 NC AI 부스에 방문객들이 모여 있다. /엔씨소프트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 사업 기업 NC AI가 지난 3~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5(MWC25)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NC AI는 MWC25에서 △사진을 통한 아바타 생성 △감정 연기가 가능한 AI 음성합성(TTS) △음성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결합한 체험형 데모 '아바타시프트'를 공개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목소리와 얼굴을 활용해 AI 아바타를 직접 생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체험형 AI 기술을 경험했다.

행사 기간 약 1000명의 방문객이 NC AI 부스를 방문했다. 주요 정계 인사와 IT 기업, 금융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NC AI의 기술력을 체험했다.

NC AI는 이번 MWC25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 패션,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 다양한 산업군에서 AI를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SaaS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MWC25에서 최신 AI 기술을 직접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논의를 나눴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산업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는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