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초가성비' PB 브랜드 확대…알뜰 소비자 겨냥
  • 우지수 기자
  • 입력: 2025.03.10 09:05 / 수정: 2025.03.10 09:05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300g' 출시
패키지에 가격 정보 강조
GS리테일이 PB상품 패키지에 가격을 크게 표기하고 일부 제품 중량을 늘리는 등 알뜰 소비자를 공략하고 나섰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PB상품 패키지에 가격을 크게 표기하고 일부 제품 중량을 늘리는 등 알뜰 소비자를 공략하고 나섰다. /GS리테일

[더팩트|우지수 기자] GS리테일은 GS25 PB상품 패키지 전면에 가격을 표기하고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을 공략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제품 패키지에 가격 정보를 크게 표시하면서 소비자가 '초가성비' 상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브랜딩 전략을 기획했다.

새로 출시하는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ml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해 50% 저렴하다. '천냥숙주나물300g'은 1000원 나물 시리즈 신상품이다. 먼저 선보인 '천냥콩나물300g'이 누적 25만 개 판매고를 올리면서 추가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GS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GS리테일은 '리얼메가통통소시지' 제품 2종 중량을 38%(기존 180g→250g) 키우고 가격은 유지하면서 판매한다. 중량을 늘린 '리얼메가통통소시지' 물량은 각 30만개 규모로 준비됐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의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