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GS리테일은 GS25 PB상품 패키지 전면에 가격을 표기하고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을 공략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제품 패키지에 가격 정보를 크게 표시하면서 소비자가 '초가성비' 상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브랜딩 전략을 기획했다.
새로 출시하는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ml 페트 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운영 상품 기준)이다. 기존 페트 커피와 비교해 50% 저렴하다. '천냥숙주나물300g'은 1000원 나물 시리즈 신상품이다. 먼저 선보인 '천냥콩나물300g'이 누적 25만 개 판매고를 올리면서 추가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GS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GS리테일은 '리얼메가통통소시지' 제품 2종 중량을 38%(기존 180g→250g) 키우고 가격은 유지하면서 판매한다. 중량을 늘린 '리얼메가통통소시지' 물량은 각 30만개 규모로 준비됐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의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