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새우깡도 오른다…농심, 라면·스낵 평균 7.2% 가격 인상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3.06 10:07 / 수정: 2025.03.06 10:07
2023년 7월 인하 전 가격으로
"원재료비와 환율 상승에 따라 조정"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인하 전 가격으로 되돌리고 라면과 스낵브랜드의 출고가를 인상한다. /더팩트 DB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인하 전 가격으로 되돌리고 라면과 스낵브랜드의 출고가를 인상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 등 라면과 스낵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총 라면과 스낵 브랜드 중 17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다. 이번 인상은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 중 14개, 스낵 25개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아울러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인하 전 수준으로 되돌린다. 앞서 농심은 지난 2023년 7월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각각 1000원에서 950원으로,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춘 바 있다.

농심은 라면 원가에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팜유와 전분류, 스프원료 등의 구매비용 증가와 평균환율과 인건비 등 제반비용 상승을 가격 인상 요인으로 꼽았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인상 압박을 견뎌 왔지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함에 따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경영여건이 더 악화되기 전에 시급하게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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