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롯데칠성음료 이사회서 물러난다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5.03.06 08:26 / 수정: 2025.03.06 08:26
오는 22일 사내이사 임기 만료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5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동빈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지 않는다. /더팩트 DB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5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동빈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지 않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롯데칠성음료 이사회에서 물러난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5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신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지 않을 예정이다.

신 회장은 지난 2023년 책임 경영을 위해 롯데칠성음료 사내이사로 3년 만에 복귀했으나, 이번에 등기이사에서 빠지는 것이다. 신 회장의 임기는 오는 22일까지다.

신 회장의 빈 자리는 이영구 롯데그룹 식품군HQ 총괄대표가 채운다. 이 총괄대표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를 지냈고, 현재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주총에서 이 총괄대표 신규 선임 외 박윤기 대표와 송효진 재경부문장 사내이사 재선임 건을 올릴 예정이다.

사외이사로는 금융감독원 출신 김인숙 회계사와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 출신 박찬주 DKSH퍼포먼스머터리얼코리아 대표를 신규 선임한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