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하나카드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더카드(ONE THE CARD)'가 누적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원더카드'는 업계 최초로 한 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을 담아낸 상품으로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 중 손님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누적된 혜택 변경 횟수는 21만번에 달한다.
하나카드는 손님의 카드 이용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미리 구성한 11개의 혜택 조합을 선보이고 있으며 손님은 이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월 '하나페이' 앱에서 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조합을 변경할 수 있고 '원더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된 혜택 조합 △하나카드 직원이 추천하는 혜택 조합 등 테마별로 구성된 23개의 혜택 조합 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3월 한달간 '원더카드' 100만장 발급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한다. 먼저 원더카드 손님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할인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현장 유인매표소에서 원더카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랜덤박스 이벤트도 함께한다. 하나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패키지( 아이패드 프로 11 와이파이 256GB+, 애플 펜슬 프로, 매직 키보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만원권 △메가MGC커피 (HOT)아메리카노 △GS25 모바일상품권 1000원권 △10 하나머니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는 원더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결제 및 응모를 완료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하나머니(1명) △5만 하나머니(30명) △3만 하나머니(50명) △1만 하나머니(500명)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원더카드는 손님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혜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카드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조합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손님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