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SSG닷컴은 강남·서초·송파구 새벽배송 이용자 중 40%가 VIP 고객이었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강남3구 VIP 고객의 새벽배송 월평균 주문액은 17만원이다. 전체 지역 새벽배송 주문 고객 평균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이며 강남 3구 평균과 비교해도 약 50% 높았다.
SSG닷컴은 강남 3구 VIP 고객이 쓱닷컴 새벽배송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꼽았다. 뛰어난 상품 경쟁력이 상품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는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와 맞물려 신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새벽배송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의 구매 상품군을 살펴보면 식품뿐만 아니라 비식품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SSG닷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젖병세정제와 레고 등 유아동 용품과 사료를 비롯한 반려 용품이 잘 팔렸다. 기초 화장품과 가습기, 전기 주전자 등 소형 가전 주문도 많았다.
SSG닷컴은 더 많은 고객이 새벽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2만원 이상 주문 시 '무제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강남권에서 VIP 고객 비중이 큰 이유는 고객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하는 상품 경쟁력과 편리한 배송 서비스 덕분"이라며 "CJ대한통운과 함께 새벽배송이 더 많은 지역에서 '생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