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농심라면', 일부 대형마트서 품절…"생산라인 풀가동"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3.03 11:50 / 수정: 2025.03.03 11:51
농심 창립 60주년 맞아 '농심라면' 재출시
디자인은 계승하고 맛은 업그레이드
농심이 지난 1월 재출시한 농심라면이 일부 대형마트에서 조기 품절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농심이 지난 1월 재출시한 '농심라면'이 일부 대형마트에서 조기 품절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1월 재출시한 '농심라면'이 일부 대형마트에서 품절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재출시된 농심라면은 지난 1975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계승해 과거 농심라면을 기억하는 세대에겐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복고풍의 새로움을 더했다.

맛은 더 업그레이드됐다. 농심 R&D가 보유하고 있던 1975년 출시 당시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맛과 품질에서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전통국밥 맛집들이 깊고 깔끔한 국물에 소고기와 쌀밥 전분이 어우러지는 감칠맛에 각종 다진 양념으로 칼칼한 맛을 더하는 특성을 농심라면에 적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농심라면의 인기에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소비자의 사랑의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이 출시와 동시에 선보인 농심라면 유튜브 광고 2편은 조회수 합이 1300만 뷰를 돌파하며 온라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난 1975년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구봉서와 곽규석이 출연해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냈던 '농심라면' TV 광고를 다시 부활시켜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것이 특징이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1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