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매출액 2조1247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지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연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제픔 누적 판매량은 3750만 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말 기준 우유 시장 점유율은 44.9%다.
서울우유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국산 원유를 앞세워 본업 경쟁력에 집중한 전략이 적중했다고 분석했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4월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만을 분리·집유해 체세포수 1등급·세균수 1A등급의 고품질 원유와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A2+우유'를 선보이며 원유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또 생산 과정에서 목장·수유·생산·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를 실시하고,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어려운 유업계 상황에서도 서울우유가 가장 잘하는 본업에 집중한 전략이 통하며 2년 연속 연매출 2조원 돌파 쾌거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1위 유업체의 명성에 걸맞게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