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14년 연속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 이성락 기자
  • 입력: 2025.02.25 09:19 / 수정: 2025.02.25 09:19
서비스센터 부문 품질·신뢰도·혁신성 등 12개 항목 최고점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시작된 이후 14년 연속 1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에서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등 전문가들이 평가에 참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

회사는 삼성 'AI 구독클럽'과 연계한 구독형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고객들이 제품별 사용 주기와 특성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CS 우수센터', 'CS 달인'으로 선정하는 시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2019년 CS 시상 제도를 도입한 이후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는 13% 이상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