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홈플러스는 연간 온라인 매출액이 1조5000억원을 돌파했고 전체 매출액 중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액은 매년 성장 중이며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홈플러스 측은 식품이 온라인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식품 매출액 비중은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이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액이 최대 17% 늘었다. 올해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하면서 비식품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즉시배송' 매출액 신장률은 34%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고 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21년 2월 대비 매출액은 317% 오를 것으로 회사 측은 예측하고 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분장 전무는 "전체 매출액 중 온라인 매출액 비중이 20%를 넘는 것은 대형마트 업계서 의미 있는 기록"이라며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품질∙배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지속 성장하는 온라인 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