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건설산업 ESG 서적 발간…"업계 도움 되길"
  • 공미나 기자
  • 입력: 2025.02.20 17:29 / 수정: 2025.02.20 17:29
서울대학교 안창범·이종섭 교수 공동 집필
한미글로벌이 건설산업의 ESG 전략을 다룬 서적 건설산업 ESG, 지속가능성을 향한 전략을 발간했다. /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이 건설산업의 ESG 전략을 다룬 서적 '건설산업 ESG, 지속가능성을 향한 전략'을 발간했다. /한미글로벌

[더팩트 | 공미나 기자] 한미글로벌은 '건설산업의 ESG, 지속가능성을 향한 전략' 서적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적은 한미글로벌과 서울대학교 안창범, 이종섭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건설업계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최근 ESG 경영이 기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건설산업에서도 ESG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 책은 건설기업의 ESG 경영 현황을 조사하고 분석함으로써 국내 건설산업이 ESG 경영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

책은 총 4부로 구성됐다. 제1부에서는 ESG 경영의 기본 개념과 평가 방법을 설명하고, 제2부에서는 국내 주요 건설기업의 ESG 평가 분석과 해외 제도적 장치를 소개한다. 제3부에서는 건설산업을 위한 구체적인 ESG 경영전략을 제안하며, 마지막 제4부에서는 지속가능한 건설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방향이 수록돼 있다.

이 책은 다양한 건설산업 관계자가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과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ESG를 단순한 규제 대응이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돕는다.

도서의 초기 기획을 주도한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은 "건설산업의 ESG 경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됐다"며 "이 책을 통해 기업들이 ESG 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동저자인 안창범 교수는 "효율적인 ESG경영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건설산업의 특성에 맞는 ESG경영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면서 "정부 정책의 영향을 많이 받는 수주산업의 특성상 정부와 공공발주자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고 전했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