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로봇배달' 서비스 지역 늘린다…이번에는 강남 역삼동
  • 우지수 기자
  • 입력: 2025.02.19 14:49 / 수정: 2025.02.19 14:49
인천 송도 이후 두 번째 지역
주문당 포인트 적립 행사 진행
요기요가 로봇배달 서비스 가능 지역을 강남구 역삼1동 지역으로 확대했다. /요기요
요기요가 '로봇배달' 서비스 가능 지역을 강남구 역삼1동 지역으로 확대했다. /요기요

[더팩트|우지수 기자] 요기요는 '로봇배달' 서비스를 강남 역삼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요기요 강남 역삼 지역 '로봇배달'은 지난 17일부터 운영 중이다. 인천 송도 지역 상용화에 이은 두 번째 확대다. 서울 지역 도심지 최초 '로봇배달' 상용화 사례다.

'로봇배달'은 자율주행 기술을 통해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로, 고객은 배달 가능지역 최대 1.2km 반경 이내 지정된 약속장소에서 음식 픽업이 가능하다.

지난 인천 송도 서비스 경우 첫 주 평균 40분대였던 배달 시간이 운영 숙련도 향상으로 30분대로 단축됐다. 요기요는 향후 서비스 안정화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해 배달 가능지역 범위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요기요는 서비스 지역 확대를 기념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남 역삼1동 일부 음식점을 대상으로 '로봇배달' 서비스 이용 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로봇배달' 가능 음식점에서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문 건당 1000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이벤트 종료 후 3월 10일부터 5영업일 이내에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손진형 요기요 CTO는 "지난 인천 송도 서비스 이후로 '로봇배달' 서비스 안정화를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게 더 나은 배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외에서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를 선도하는 '뉴빌리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로봇배달 품질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