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래 손보협회장 "기후·경제 리스크 대비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하겠다"
  • 김태환 기자
  • 입력: 2025.02.19 14:08 / 수정: 2025.02.19 14:08
손보협회 기자간담회…초고령화·저출산 관련 상품 마련
이병래 손보협회장이 1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
이병래 손보협회장이 1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이 올해 협회 중점 과제로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 사회안전망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병래 손보협회장은 19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구·기후·경제 등 3대 리스크를 대비해 사회안전망 역할과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리스크 대비하기 위해 손보협회가 해나갈 일이 많다"면서 "생산 연령 증가와 인구 감소, 내수경기 둔화 대외 거시경제 위험이 있다"면서 "보험 부문에서는 세대별 보험 수요 다변화와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확산,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초고령화와 저출산 등 인구구조 변화와 기후위기 등 사회리스크에 대비해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 △자동차·실손의료보험의 보험금 누수 방지 노력, 보험사 해외진출 적극지원 등 지속가능성 확보와 소비자 신뢰도 제고 노력 △라이프스타일 변화 대비 보험상품 구독 서비스 검토와 개인별 맞춤형 보험 서비스 확대 등 보험서비스 혁신 추진 등 3대 핵심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협회장은 "3대 핵심전략 달성을 위해 18개 세부과제 수립, 차질없이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경영실적을 꾸준히 개선하고 사회 안전망 강화 등 시대적 역할과 책임 충실히 시행하도록 끊임없이 혁신하며 내실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