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맘스터치는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가 도쿄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일본 내 피자 사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맘스피자'는 2023년 론칭한 브랜드로 해외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피자 가맹사업 성공의 열기를 일본으로 이어가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주력 메뉴는 닭다리살 순살치킨을 올린 '싸이피자'와 데리야끼 소스를 접목해 현지화한 '데리야끼 싸이피자'다. 일본 현지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평가에서 90% 이상이 찬사를 보냈다.
아울러 'K-스윗고구마피자', 'K-리얼불고기피자', 'K-콤비네이션피자'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이면서도 참신한 피자를 제공한다. 일본의 높은 1인 가구 비중을 고려해 조각피자를 운영하고 '코스파'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매 전략을 구축한다. 코스파는 적은 비용으로 큰 편익을 얻는 것을 추구하는 소비 행태로 코스트 퍼포먼스를 일본식으로 발음한 것이다.
맘스피자 관계자는 "한국식 피자 불모지인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만큼 기존 일본 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맘스피자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을 높여갈 것"이라며 "이미 현지 시장에 안착한 맘스터치와 함께 일본 시장 내 버거·치킨부터 피자까지 아우르는 K-푸드 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초기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