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힙' 열풍 불더니…현대리바트, 학생가구 매출 '쑥'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2.13 09:54 / 수정: 2025.02.13 09:54
학생가구 '리토', 작년 11월 출시 이후 매월 두 배 이상 매출 성장
"커스터마이징 학생가구도 출시 예정"
텍스트힙 열풍이 불면서 현대리바트가 선보인 학생가구 신제품 리토 매출도 매월 성장 중이다. /현대리바트
'텍스트힙' 열풍이 불면서 현대리바트가 선보인 학생가구 신제품 '리토' 매출도 매월 성장 중이다. /현대리바트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리바트는 학생가구 신제품 '리토' 매출이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매월 두 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 제품 판매량은 전월 대비 282%증가했다. 현대리바트 전체 학생가구 제품의 지난해 4분기 매출도 2023년 4분기와 비교해 두 자릿수 신장세를 보였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텍스트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새 학기를 앞두고 자녀가 학습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할 수 있는 공부방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 책장과 책상 등을 찾는 부모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텍스트힙이란 개성 있고 유행에 밝은 것을 칭하는 '힙하다'(hip)와 '글'(text)을 합친 신조어다. 책을 읽은 뒤 찍은 독서 인증샷이나 자신의 '책꾸'(책에 스티커 등을 붙여 꾸미는 것)’ 작품을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행위가 하나의 놀이로 자리잡으며 지난해부터 1020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텍스트힙 트렌드에 맞춰 제품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도 매출 증가의 또 다른 배경 중 하나다. 현대리바트의 리토는 디지털 학습 환경에 맞춰 개발돼 학습과 디지털기기 사용 모두에 최적화된 학생용 책상·책장·서랍장 구성의 서재 세트다.

현대리바트는 다양한 사회 트렌드에 맞춰 개인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학생가구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연령대별 사용 용도와 개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자녀 방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재 시리즈에서 각기 다른 구성품을 선택해 자유롭게 조합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서재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