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5060 겨냥한 유튜브 키운다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5.02.13 09:06 / 수정: 2025.02.13 09:06
중장년 타깃 콘텐츠 커머스 확대
리빙, 패션, 주거 등 시니어 취향 반영
롯데홈쇼핑이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며 시니어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론칭했다.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 일반인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집 소개와 함께 인테리어팁,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쉽고 간편한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도 론칭했다. 중장년 시청자 특성을 고려해 자막 크기를 키우고 잔잔한 음악을 활용했다.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도 선보였다. 단독 패션 브랜드를 활용한 룩북, 동안 메이크업, 저속 노화를 위한 아침 일상 등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시니어 마케팅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콘텐츠 커머스로 타깃 마케팅을 확대하며 시니어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쇼핑 시너지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