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에서 열린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시장 입지를 다졌다.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은 최근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컬 디자인 & 매뉴팩처링 웨스트 2025(MD&M West)'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전시회는 미국 최대 규모 의료 기기 전시회 중 하나다.
모델솔루션은 지난 2017년부터 MD&M West에 참가해 미국의 주요 의료기기 고객사를 발굴하고 최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성장 전략 사업 중 하나인 의료기기 시장을 본격 공략 중이다.
모델솔루션은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집약한 첨단 의료기기 제품과 최근 미래 산업 분야로 주목받는 최첨단 디바이스 AR(증강현실) HMD(Head-mounted Display)를 선보였다. AR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제품들은 최근 시장에서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모델솔루션은 최근 R&D센터를 개설하고 고급 연구개발 인력을 확충하며, 의료기기·AR·로보틱스 분야 제품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ISO Class 7 수준의 Cleanroom 시설을 확장해 의료기기 전문 양산 업체(CM)로서 생산 능력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모델솔루션은 지난 몇 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이러한 시장 변화를 준비해 왔으며, 곧 AR과 의료기기를 접목한 자체 제품의 개발을 완료하고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