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삼양사는 다음 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를 클래식 타자기에 입혀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타자기의 타건음을 활용했다.
특히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당 걱정까지 없는 숙취해소제품임을 강조하며 '제로(0) 슈거'라는 특징을 부각시켰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당류 함량이 거의 없는 제로 슈거 제품으로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스틱 제품 대비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다.
또 올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숙취해소제품의 기능성 입증 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쓸 수 없도록 규제함에 따라 이번 CF에서는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했다. CF는 TV와 상쾌환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 및 옥외광고에서 볼 수 있다.
앞서 삼양사는 지난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상쾌환 주성분의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하는 과학적 근거를 확보한 바 있다. 올해 1월 출시된 상쾌환 스틱 제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음주 전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청량하고 상큼한 청사과맛과 납작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편의점과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성수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CF는 상쾌환 스틱 제로의 '제로 슈거' 키워드를 강조하고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사실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며 "이번 CF를 계기로 상쾌환은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면서도 제로 트렌드를 이끄는 숙취해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