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효 배달'로 어르신 건강나눔 실천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1.24 09:47 / 수정: 2025.01.24 09:47
올해 5년째 진행 중인 '효(孝)배달'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통해 참여 가능
정관장이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 효(孝)배달 캠페인 시즌8을 진행한다/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 '효(孝)배달' 캠페인 시즌8을 진행한다/KGC인삼공사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정관장은 설날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 '효(孝)배달' 캠페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일반인이 참여해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배달하는 캠페인이다. 2021년 추석부터 매년 명절마다 캠페인을 진행해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이번 캠페인에서 KGC인삼공사는 총 2억원 상당의 정관장 제품, 명절 음식, 건강용품 등을 자원봉사자를 통해 1500여명의 홀로 어르신에게 전달한다. 지난 22일부터 서울 은평구 청파동에 계시는 어르신들 댁을 방문해 설을 앞두고 영양과 건강, 마음을 담은 '효(孝)배달'을 전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용산구, 동작구, 마포구 등에도 건강을 선물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임직원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의 후원금을 회사가 추가로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한 누리꾼 기부금을 더해 운영된다. 기부금은 차상위계층 홀로 어르신들에게 건강용품과, 모둠전, 과일, 떡 등 명절음식을 준비하는 데 사용된다.

홀로 어르신에게 건강과 효를 전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설을 맞아 명절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손꼽히는 정관장 제품과 따뜻한 음식을 전하고자 '효(孝)배달'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