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45만개 판매량 달성
  • 문화영 기자
  • 입력: 2025.01.24 08:45 / 수정: 2025.01.24 08:45
출시 일주일만…목표 판매량 230% 달성
2030 구매율 78% 높은 비중 차지
롯데리아의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판매량이 45만개를 넘었다. /롯데GRS
롯데리아의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판매량이 45만개를 넘었다. /롯데GRS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롯데GRS는 롯데리아의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가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롯데리아의 스테디 셀러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스페셜 레시피를 접목한 신메뉴다. 출시 당일 목표 판매량의 약 230% 달성 및 일주일 간 45만개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신메뉴 출시 후 롯데리아의 외형 매출은 일주일 간 300억원 달성과 함께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3% 증가했다. 이 중 주말인 18일과 19일 양일간 100억원을 판매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도드라지게 나타났다.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출시 후 일주일 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2030세대 구매율은 약 78%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펀슈머(재미를 추구하는 소비방식) 트렌드를 공략한 메뉴 출시가 젊은 소비층의 구매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롯데리아의 독특한 메뉴 개발력과 고객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펀슈머 전략이 성공을 거두며 올해 첫 신제품 개발 콘셉트 역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에 중점을 뒀다"며 "일주일 간 많은 고객으로부터 주목을 받은 만큼 향후 출시될 메뉴에 대해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