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MOU 체결
  • 이라진 기자
  • 입력: 2025.01.23 12:20 / 수정: 2025.01.23 12:20
그래핀 활용 혁신 전자기기 개발·생산 협력 체계 구축
지난 22일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왼쪽)와 홍병희 그래핀스퀘어 대표∙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모델솔루션
지난 22일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왼쪽)와 홍병희 그래핀스퀘어 대표∙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모델솔루션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그래핀을 이용한 혁신 전자기기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3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의 모델솔루션 오정동 사업장에서 모델솔루션은 첨단 신소재 기업 그래핀스퀘어와 '그래핀을 이용한 혁신 전자기기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래핀을 활용한 혁신 전자기기 개발 및 생산에 대한 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전자, 에너지, 의료, 가전 등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래핀스퀘어는 2012년 홍병희 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창업한 신소재 기업으로,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전기 전도성이 뛰어난 '꿈의 신소재'로 평가받는 그래핀의 대량생산 및 상용화에 주력해왔다. 또한 대면적 화학기상증착법(CVD)을 활용해 그래핀을 연속 생산할 수 있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델솔루션이 개발 과정에 참여한 그래핀스퀘어의 '충전식 투명 멀티쿠커'는 그래핀의 투명성을 통해 조리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고, 중적외선 파장을 최적화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발열체를 그래핀으로 대체해 기존 조리기보다 두 배 적은 전력(600W)으로 조리가 가능하며, 분리 가능한 상하부 히터 및 배터리 모듈로 구성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전자파 방출을 최소화한 친환경적인 특징도 돋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특장점으로 미국 타임지 '올해의 최고 발명'과 '2024 CES 혁신상'에 선정된 바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그래핀스퀘어와의 이번 협약은 양사의 혁신 기술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래핀 기반의 혁신 제품들이 에너지 효율성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aj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