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이스타항공은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별이'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별이는 예약 조회, 운항 정보 확인, 위탁수하물 안내, 탑승자 정보 변경 등 고객 문의가 많은 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홈페이지와 앱(웹) 우측 하단 챗봇 아이콘을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추가돼 고객 맞춤형 상담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유선 예약센터 대기 없이 간편하게 문의를 해결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향후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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