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판매자(셀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셀링은 한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판매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4개국이 선정됐고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국내 판매자들이 기존 해외 수출 과정에서 겪었던 보증금, 수수료, 언어 장벽 등 어려움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무료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는 정책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수출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글로벌 셀링은 초기 K-뷰티, K-패션, K-팝 등 주요 카테고리에 중점을 두고 주력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패션 분야는 국내 의류 쇼핑몰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정책과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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