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레임' 호텔 TV 라인업 확장
삼성전자는 호텔 사용 환경에 맞춰 주요 특징과 디자인을 적용한 '더 프레임'을 통해 호텔 TV 시장을 공략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아트 TV인 '더 프레임'으로 호텔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액자 형식의 베젤, 슬림핏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호텔 TV 시장 공략을 위해 호텔 사용 환경에 맞춰 주요 특징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호텔 관리자는 조도 환경에 따라 콘텐츠의 밝기와 컬러 톤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아트 모드를 활용해 공간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맞춤 조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에서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해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한층 더 편리한 투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호텔 투숙객은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통해 보유한 스마트폰·태블릿의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연속성 있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2025년 호텔 TV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와 기업 간 거래(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는 한층 더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으로 차별화된 투숙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호텔 TV용 '더 프레임'을 비롯해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호텔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