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전략 구호 '업3 투게더' 발표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이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KB라이프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이 올해 경영전략에 대해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세심한 디테일을 통해 업무 추진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3일 KB라이프에 따르면 정문철 대표이사는 KB라이프타워에서 KB라이프파트너스, KB골든라이프케어 등 라이프 3사 소속 임원과 부서장 80여명이 참석한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전략을 설명했다.
KB라이프는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 전략 구호 '업3 투게더(UP3 Together)'를 발표했다. 이 구호는 △점프업(Jump-Up) △밸류업(Value-Up) △스피드업(Seed-Up)이라는 3가지 핵심어로 구성된다.
점프업은 대담함을 가지고 시장지배력을 확대한다는 의미를, 밸류업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뜻을 담았다. 스피드업은 이 두 목표를 빠르게 실행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2025년 전략 선포와 함께 KB라이프 15개 본부와 2개 자회사의 비전과 탑3 핵심과제를 공유했다. 이는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협업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고,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한 변화 주도적인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후 외부 강연과 조직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김태규 교수를 초청해 ‘탁월한 실행이 만드는 탁월한 성과와 가치’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으며, 조직의 내부 소통과 실행력 강화를 위해 팀빌딩(Team-Building)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정문철 사장은 "KB라이프가 올 한 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구성원이 서로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해야 한다"며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세심한 디테일을 통해 업무를 추진하는 실행력을 강화해 가장 신뢰받는 국민의 평생행복파트너가 되자"고 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