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사업자의 고민 해결을 돕고자 기획
CJ프레시웨이가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CJ프레시웨이 |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프레시웨이는 대학생 대상 공모전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외식 사업자의 고민을 해결을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고객사 △청년다방 △슬로우캘리 △복호두 △88포장마차 △호맥 등이 함께 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구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캠페인 기획서 또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1차 심사 결과는 오는 2월 7일에 발표된다.
본선은 오는 2월 20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다. 현장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상 결과는 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총상금 규모는 500여만원이다.
수상작은 고객사에 전달해 실제 마케팅 전략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일부 아이디어는 참가자와 협력해 CJ프레시웨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외식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사에는 사업 성공을 돕는 실질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